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2025년 5월2일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지정 될까?

by 리뷰쩡 2025. 4. 9.
728x90
반응형

5월2일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지정 될까?

개인적으로 지정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5년5월은 휴일이 많은 달 입니다. 특히 5월1일 근로자의 날 5월5일 어린이날 부천님오신날 등등 쉬는날이 많이 있는데요. 5월 첫 주에 몰려있다보니 5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 되냐 안되냐 에따라서 직장인들에게 큰 관심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5월5일은 어린이 날 과 부천님 오신날이 겹치는 바람에 5월6일(화요일)은 대체 공휴일로 지정이 되었기때문에 5월3일 토이욜 과 5월4일 일요일 까지 이어진다면 3일4일5일6일 총 4일의 연휴가 시작 됩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 한가지 5월1일은 근로자의 날이라서 공무원 및 교사를 빼고는 직장인들은 회사규경에 따라 휴무가 될수도 있다. 대부분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서는 유급 휴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5월2일만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된다면 5월1일 ~6일까지 총 6일간 말그대로 황금연휴가 시간될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에게는 꿈같은 여름휴가 같은 황금 연휴가 시작 될수 있기 때문에 주목되고 있다고 볼수 있겠네요 :)

 

 

직장인 이라면 대부분 찬성을 할꺼 같구요. 사업주는 반대를 할꺼같은데요.. 결국 직장인들이 더 많이 때문에 찬성표가 많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5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안되어도 대부분 직장인들은 연차를 써서 6일을 쉬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아요 :)

 

총 6일의 황금연휴가 시작 된다면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기 때문에 여행상품의 예약률도 높아질꺼라고 생각 됩니다. 요즘은 국내 물가가 비싸다보니 국내 여행을 갈빠에는 그냥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 졌기때문에 해외로 빠지는 사람들이 더많아 질꺼라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황금 연휴라고 해서 다 쉴수 있는 근로자가 있는건 아닙니다. 쉬는사람들이 있으면 그 쉬는사람들이 휴무를 즐기기위해서 방문하는 곳에는 일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그만큼 쉬는사람도 많지만 쉬는날 일하는 사람도 많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자영업자의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는 황금연휴 라고 생각 됩니다. 분명 황금연휴로 많은 이익을 취하는 자영업자가 있는 반면에 임시공휴일 및 황금 연휴로 인해서 직원들의 인건비가 증가하는 경우도 있고 매출이 떨어지는 자영업자도 있으니 양날의 칼이긴 하겠죠..

 

하지만 황금연휴 및 임시공휴일이 있을때는 관광소비율이 상승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임시공휴일의 가능성?

과연 5월2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될수 있을까?

 

과거에는 종종 연휴가 껴있으면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사례가 있어서 국민들의 기대감이 있는거같은데요. 결국 임시공휴일 지정여부는 정부에서 결정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십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임시공휴일로 되면 좋을꺼같긴 한데..안되도 연차를 써서 쉬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근데..직장인이라면...서비스직이라면...눈치가 많이 보일꺼 같긴해요...누군가는 나와서 일을해야하니까요 ..ㅠ 여러분들의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