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야기

자전거 네비게이션 어플 카카오맵 사용 방법

by 주노쩡 2024. 5. 15.
728x90
반응형

차량을 운전할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네비게이션이 있죠? 요즘 제가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자전거 전용 네비게이션 어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던 중에 카카오맵 어플에 자전거 네비게이션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맵 자전거 네비게이션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전거-네비게이션-카카오맵

자전거도 차량 처럼 네비가 자전거가 가기 좋은 길로 알려준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 이제 한번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까요? 

 

카카오맵-다운받기

 

플레이스토어 에서 카카오맵을 다운을 받고 열기를 시작 해요 ~!!!

 

자전거-네비게이션-카카오맵-사용방법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 시키면 이렇게 지도가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길찾기를 터치해 주세요 !!

 

카카오맵-사용방법

맨 위에 보시면 자동차 / 대중교통 / 걷기 / 자전거 모양에서 자전거를 터치해주세요 ~!!!

 

기본적으로 현위치는 gps를 잡아서 주소가 떠있을꺼구요. 도착하고자 하는 곳의 명칭을 쓰면 됩니다.

 

자전거-네비게이션-카카오맵-사용방법

저는 인천에 사는 사람이라서 .. 임학역을 검색해 보았구요!! 자전거 도로 위주로 길이 설정이 됩니다 !! 

 

자전거 도로 우선 이구요. 시간 나오고 거리 나오고 상승 고도 및 경사로 횡단보도 교량등등 자전거를 타고다니면서 필요한 정보들이 간략하게 나와있구요. 맨밑에 보시면 고도와 경사도를 나타내는 그래프가 있네요 :)

 

카카오맵-자전거도로-검색

찐한 분홍색은 자전거도로를 표기해 놓은 거에요 :) 저도 평소에 모르던 자전거 도로가 있더라구요. 인도옆에 있는 자전거 도로도 찐한 분홍색으로 표기 됩니다!!

 

자전거-네이게이션-카카오맵

파랑색 부분은 자전거 도로가 없고 인도 / 아니면 차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파란색 표시에서는 어쩔수 없이 도로를 타거나 인도를 타고 가야되는데 큰 문제는 없을꺼 같아요 :) 무려..72%가..자전거도로가 있으니까요 :) 

 

 

카카오맵-로드뷰-설정

좋은점 하나는 자전거도로 와 도로의 현장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아니면 자전거만 다닐수 있는지? 자전거랑 사람이랑 같이다니는 길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로드뷰를 이용해서 주변 환경을 볼수 있답니다!!

 

카카오맵-로드뷰보는방법

위 사진처럼 지금 자전거 도로가 진짜 포장된 자전거 도로인지 아니면 사람 과 자전거가 같이다닐수 있는 길인지를 카카오맵 로드뷰를 이용해서 볼수 있어요 . 자전거 도로라고 했는데..약간 비포장도로긴하네요!! ㅎㅎ 그래도 차가 잘 안다니는 길이라서 저는 나름 좋았습니다 !!

 

카카오맵-사용방법

검색을 하고 지도를 보고 이제 주행하기를 누르면 네비게이션 처럼 안내도 해주고 주의사항도 알려주고 한답니다. 느낌이 그냥 차량 네비게이션 킨 느낌이에요 :) 신기하더라구요.. 예전에는 그냥 지도만 보고 현위치만 보고 다녔는데 이제 자전거도 네비게이션이 되다니...너무 기뻤어요 :)

 

카카오맵-자전거길찾기

위 사진 처럼 경사도도 실시간으로 나오고 남은 거리 등등 자동차 네비게이션 처럼 똑같이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더욱더 안전 운전 하면서 길을 안 잃어먹을수 있겠더라구요 !! 카카오맵 자전거 네비게이션만있으면 자전거 끌고 어디든 갈수 있을꺼 같아요 :) 전...사실 길치거든요 ㅎㅎ

 


오늘은 자전거 네비게이션이 있다고 해서 카카오맵을 깔아서 여러분들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신기하죠? 저만 신기 한건지 모르겠네요 :) 도로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갈수는 있지만 자전거 전용 도로를 우선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좀더 돌더라도 안전하게 주행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저는 카카오맵 어플에 자전거 네비를 많이 이용해서 더 멀리도 다녀와 봐야겠어요 :)

 

그럼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