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를 하다보면 자재 및 공구 등등 정리 할께 많은데요. 오늘은 접착식 고리를 사용하여 걸수 있는 자재 및 공구 정리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굳이 시설관리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 일꺼 같아서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접착식고리

시중에서 판매되는 접착식 고리가 많은데요. 저는 이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 일단 고리가 크고 공구 및 무거운 것들도 견딜만큼 튼튼한 제품이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제품 구성
구성은 위 사진처럼 접착식 홀더 랑 SUS후크 이렇게 두개가 한세트 입니다.

접착식 홀더 같은 경우는 뒤에가 접착식으로 되어있어서 벽에 유리 냉장고 등등 매끄러운 부분에서 언제든지 사용할수 있게 되어있구요. 처음 포장은 스티커로 되어있어서 스티커만 제거하고 바로 붙이면 사용할수 있어요.

여기서 제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홀더 인데요. 그냥 끼는 형식이 아닌 2중 덮개 형식으로 고리를 튼튼하게 잡아줄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

열고 닫고가 되기 때문에 고리가 필요없을대는 잠시 고리를 제거해 놓을수도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

접착식 고리 홀더를 열고 SUS고리를 넣어주고 밑으로 살짝 땡겨 주면 장착이 쉽게 됩니다.

그상태에서 홀더를 받아주면 "딸깍" 하는 소리 와 함께 잠기는데요. 그럼 조립 끝!! 참 쉽죠?

붙일때는 뒷면에 스티커를 제거해 주고 바로 붙이면 되는데요. 벽에 타공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어서 간편하고 튼튼하게 사용할수 잇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게는 약 30KG 정도 버틸수있는 강도에요. 제가 사용하면서 한 20KG까지는 걸어봤는데요. 벽이 매끄러울수록 더 튼튼하게 고정되는거 같아요.
재사용도 가능한데요. 재사용 방법은 칼이나 얇은판을 이용해서 접착식고리를 제거 한후에 미온수를 이용해서 접착부 부분에 이물질을 제거 한 후 드라이기로 살살 말려주고 다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한번 재사용한 제품은 약 30%정도 접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번 사용은 비추더라구요:)
사용예시

저같은 경우는 용접관련 기자재를 벽에 걸어놓고 정리할때 사용하는데요. 보통 용접 기자재 같은 경우는 막 던저 놨다가 사용하고 그러는데 이렇게 접착식고리를 이용하여 정리해 놓으니까 보기도 좋고 깔끔하고 바로바로 필요한 걸 찾아서 사용할수 있으니까 간편하고 좋더라구요.

쓰레받이 같은경우도 바닥에 그냥 놓고 사용하는게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쓰레받이는 이렇게 접착식 고리를 이용하여 걸어두었더니 좋더라구요. 사용하는 사람도 사용하고 그자리에 걸어놓으니까 잃어버릴 일도 없고 누가 가져가지도 않아서 기계실 마다 이렇게 접착식 고리를 이용해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마 무 리
오늘은 자재정리편 접착식고리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시설관리를 하면서 중요한 것들 중에하나가 자재정리도 있는데요. 자재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어야 업장에 대한 빠른 조치를 할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자재 정리 외적으로 가정에서도 여러군데에서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이라서 저도 몇개 더 구매해서 집에서 모자 및 다양한 것들을 걸어서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