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아라온 (구)아라뱃길 인천 러닝,슬로우조깅 하기 좋은 곳 리뷰

by 리뷰쩡 2025.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라온 (구)아라뱃길 인천에 위치한 러닝,슬로우조깅 하기 좋은 곳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러닝이 대세 인데요. 저는 무게가 있는지라... 조금만 빨리달려도 숨이 턱턱 막히다 보니 슬로우조깅을 즐겨 하고있습니다. 슬로우조깅은 걷는 속도로 숨이 차지 않는 선에서 뛰는것을 말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은곳에서 슬로우조깅을 하게되면.... 파워워킹 하는 아주머니 보다 느리기 때문에.. 쫌 자존감이 떨어지다 보니 사람이 없는 곳을 찾곤 합니다. 찾다 보니 사람도 잘 없고 러닝 및 슬로우조깅을 하기 좋은곳을 찾아서 리뷰해보려고 해요.

 

지금 명칭은 아라온 이구요. 예전 명칭은 아라뱃길 산책로를 추천 드립니다. 

 

아라온 (구)아라뱃길 가는 방법

 

대중교통

아라온을 가는 방법중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은 공항 철도 계양역에서 내리시면 되구요.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고 오시는 분들도 계양역에서 하차 하셔서 아라온 방향으로 오시면 됩니다. 

자차

자차를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은 아라온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위치

 

 

계양대교 밑으로 오셔서 좌회전 하면 주차장 입구가 이렇게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약 20대정도 주차할수 있고 장애인 주차구역도 4개정도 있었어요. 

 

러닝 및 슬로우조깅 코스

주차장 부터 약 5km 정도 거리 입니다. 한 200m 정도 부족하긴 한데 지도라서 그렇지 실제로 러닝 및 슬로우조깅을 하시면 딱 5km 정도 나옵니다. 

 

2.5km정도 가면 횡단보도가 있어서 횡단보도에서 턴해서 다시 주차장으로 오시면 5km 코스가 됩니다. 

 

 

아라온은 보통 강쪽으로 해서 왔다갔다 하시는데요. 그쪽은 자전거 도로와 같이 있다보니 위험할수 있어서 저는 산책로를 이용합니다. 산책로는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의 통행이 금지 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러닝 및 슬로우조깅을 할수 있습니다. 

 

 

인천에 이런곳이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 산책로라서 한산하고 조용하고 저녁때 가도 가로등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마음편안하게 러닝 및 슬로우조깅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더 좋은건 옆에 강? 이라고 해야되나..바닷물이라고 해야되나...하여간 이렇게 강이 흐르고 있기때문에 운치도 있고 뛰는내내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제일 좋았던거는 사람이 없어서 슬로우조깅을 해도 마음 편안하게 걷는분 눈치 안보면서 러닝 및 슬로우조깅을 즐길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솔찍히...사람많은 산책로에서 슬로우조깅을 하면 ...걷는 속도로 뛰기때문에 사람들이 이상한 눈으로 보기도 하거든요. 아직까지 러닝이 유행이지..슬로우조깅은 인식이 없다보니 그냥 그럴꺼면 그냥 걷지 ..왜 뛰지? 라는 눈초리가 있어서 자존감이 떨어질때도 있는데... 여기는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

 

간혹 러닝하시는 분들도 오십니다. 

 

가로등이 다 있기때문에 저녁에와도 안전하게 슬로우조깅 및 러닝을 즐길수 있는 장소 입니다.  직선코스로 쭈욱 5km가면 검암역이 나옵니다. 왕복하면 10km가 되겠죠? 

 

저는 아직 초보고 몸무게도 많이 나가서 2.5km까지 가고 돌아와서 5km만 뛰고 있습니다. 슬로우조깅이다 보니 5km 뛰는데도 55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렇게 5km를 뛰고 돌아오니 저 멀리 계양대교 및 led 존이 보이네요 :) 여름에나 가을에는 사람이 진짜 많을꺼 같아요. 하지만 산책로는 한산 합니다. 보통 강쪽으로 다니시거든요 :)

 

인천에서 러닝 및 슬로우조깅하기 좋은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라온(구)아라뱃길 산책로를 뛰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천천히 달리는 슬로우조깅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제일 좋은게 숨이 안차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같이 슬로우조깅 하실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728x90
반응형